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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안내] 기존 체크카드 보유자의 실물 선불카드 자동발급 개선 완료 2021/04/20 09:42:15조회수 : 329

동백전을 이용해주시는 부산시민분들께 혼란을 끼쳐 드린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4월 5일 9시 재개된 동백전 신규 앱 설치 및 기존 체크카드 등록 과정에서 진행되는 ‘신규 선불카드 자동발급’과 관련하여 개선 완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1) 기존 체크카드 보유자가 실물 선불카드 발급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이 가능하나요?

기존 체크카드 동백전 소지자들도 실물 선불카드를 발급해야 회원가입이 진행되는 불편을 ‘21.4.16.자로 개선 완료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이용자가 실물 선불카드 발급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21.4.16. 이후 신청자에 해당)

다만, 모바일 선불카드는 기존 회원 정보와 체크카드 정보를 이관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EX1] 기존회원

  • 신규 동백전 앱을 기존에 설치했으나, 회원가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앱 설치 완료) : 신규 동백전 앱 업데이트 → 본인인증 → 모바일 선불카드 발급 → 선불카드 발급 여부 선택
  • 신규 동백전 앱 미설치 : 신규 동백전 앱 설치(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 본인인증 → 모바일 선불카드 발급 → 선불카드 발급 여부 선택

[EX2] 신규회원

  • 신규 동백전 앱 설치(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 본인인증 → 모바일 선불카드 발급 → 실물 선불카드 발급

 

(2) 기존 동백전 체크카드는 바로 사용이 가능한가요?

신규 동백전 앱 설치 완료 즉시 기존 동백전 체크카드(3종 : 부산·하나·농협)는 사용 가능합니다.

 

(3) 추후에 배송되는 선불카드는 반드시 사용(등록) 해야하나요?

배송될 선불카드를 기존 발행 체크카드와 함께 사용을 원하시면 앱에 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앱에 등록하지 않은 선불카드는 결제 수단으로서 기능을 하지 않으므로 사용(등록)하지 않아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4) 선불카드 발급 비용은 누가 부담하나요?

카드 발급에 따른 부산시의 관련 예산 소요는 전혀 없으며, 선불카드 발급 수수료 및 배송비는 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주)’가 부담합니다.

 

동백전 사용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1566-9597) 및 동백전 홈페이지와 앱의 자주 묻는 질문 코너를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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