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Kona Card

이벤트
코나아이, 충남 천안시 지역화폐 운영 우선협상자로 선정(2020.01.21) 2020/09/24 10:28:19 조회수 : 1268
뉴스이미지

■ 천안시, 지역화폐의 효율적인 운영·관리 위해 코나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 코나아이, 인천, 경기, 청주시 등 지역화폐 운영사업자로서 전문성 인정 받아
■ 코나아이만의 지역화폐 운영 노하우로 천안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

 

핀테크 기업 코나아이(대표 조정일)가 충청남도 천안시의 지역화폐 운영 사업자 선정 입찰에서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코나아이는 2년간 260억 원 규모로 발행 예정인 천안사랑상품권 운영대행 사업의 우선협상자로 선정돼 천안시와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4월에 정식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코나아이와 천안시는 소상공인 매출 증대 및 역내 소비 유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천안사랑상품권을 충전식 선불카드 기반의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발행하기로 했다.

 

특히, 코나아이는 작년 한 해 동안 자사 지역화폐 플랫폼을 통한 연간 거래액이 2조원에 육박하는 등 지역 내 관심과 참여를 적극 이끌고 역내 소비 증가에도 기여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아 우선협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수주를 통해 코나아이는 충청남도에서 가장 많은 인구 65만 명이 거주하는 천안시의 지역화폐 신청, 발급부터 플랫폼 운영과 관리를 맡고, 유통 활성화를 위한 차별화된 연계 솔루션을 제공해 천안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갈 계획이다.

 

한편, 코나아이는 이번 달 충청북도 청주시(청주페이)와 음성군(음성행복페이) 지역화폐를 성공적으로 출시한 데 이어, 충청남도까지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면서 B2G 핀테크 분야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Site Map

맨 위로